연어구이, 오이/딜/페넬 샐러드, 팬에 구운 감자

우리는 외식을 별로 안하고 산다. 삼시 세끼를 다 잘 챙겨먹는 게 아니라 요리하고 그런 게 어려운 건 아닌데, 뭘 먹어야 하나 하는 고민은 끊이지를 않는 것 같다. 대충 시기별로 해먹고 사는 요리들을 이름이라도 기록해두면 영 아이디어가 없을 때 해먹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.

Sprødstegt laks (껍질이 바삭하게 구워진 연어) – 껍질이 있는 연어필레, 비늘을 제거하고 소금을 약간 뿌려 냉장고에 20분정도 재워두어 수분을 조금 제거한다. 팬은 뜨겁게 달궈두고 오일과 거친 소금을 뿌린 후 껍질쪽을 팬에 닿도록 생선을 팬에 올린다. 중간불로 조절한 후 4-6분 정도 굽거나 또는 열기가 생선을 통과해서 생선색깔이 대충 흰색을 띌 때까지 굽는다. 생선을 뒤집은 후 팬을 불에서 내린다. 불에서 내린 팬에 생선을 30초-1분정도 두면 생선은 준비가 된다.

agurk, dild og fennikel salat (오이, 딜, 페넬 샐러드) – 오이, 빨간양파, 페넬을 각각 한개씩 준비한다. 딜은 한단을 준비한다. 모두 티스푼 기준으로 꿀 1, 오일 2, 화이트와인식초 1, 디죵겨자 2, 소금과 후추 적당히.

오리지널 레시피 : 베얼링스커의 쉬운 주중요리 레시피 – https://www.b.dk/mad/nem-hverdagsopskrift-sproedstegt-laks

팬에 구운 감자 – 감자를 삶아서 깍둑썰어 준비한 후 팬에 로즈마리나 타임, 마늘 등을 같이 넣고 오일을 조금 넣어 볶듯이 구워준다. 전날 삶은 감자가 남았을 때 좋은 사이드메뉴

맛도 있고 하나도 좋아하는데, 단점은 집에 생선냄새가 하루는 가는 것 같다. 창문을 활짝 열어둘 수 있는 여름에만 해먹는 걸로…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w

Connecting to %s